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AAC
- 변수
- 자바 스레드 예제
- 리사이클러뷰 아이템 재사용
- java thread 예제
- 아파치란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tyle
- Thread
- 안드로이드 mvvm 예제
- edittext 연결
- recyclerview item recycle
- hilt error
- apache란
- LifeCycle
- 다른 객체 리스트의 비교
- dagger error
- 디자인 패턴 예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커스텀 다이얼로그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인터넷 연결 안되어 있을 때
- 아파치 엔진엑스
- 안드로이드 디자인패턴
- Kotlin
- 이중for문 사용 안하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custom dialog
- java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인터넷 연결 확인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tts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5가지 원칙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반복되는 레이아웃 코드
- apache nginx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9/24 (1)
Sam Story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SOLID 원칙
지난번 포스팅 했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이어서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5가지 원칙 SOLID 원칙에 대해 포스팅 하려한다. SOLID 원칙 이란? SOLID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지켜야하는 5대 원칙으로 각각 SRP(단일 책임 원칙), OCP(개방-폐쇄 원칙), LSP(리스코프 치환 원칙), DIP(의존 역전 원칙), ISP(인터페이스 분리 원칙)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 SOLID 원칙을 철저히 지키면 시간이 지나도 변경이 용이하고, 유지보수와 확장이 쉬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1. 단일 책임의 원칙 (SRP)단일 책임 원칙은 클래스(객체)는 단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는 원칙이다.여기서 책임은 하나의 기능을 담당한다로 보면 된다. 즉 하나의 클래스는 ..
개발지식
2024. 9. 24. 1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