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디자인 패턴 예제
- apache란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커스텀 다이얼로그
- 아파치 엔진엑스
- 이중for문 사용 안하기
- 변수
- 아파치란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tyle
- 자바 스레드 예제
- 안드로이드 mvvm 예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반복되는 레이아웃 코드
- edittext 연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인터넷 연결 안되어 있을 때
- java
- java thread 예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custom dialog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tts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5가지 원칙
- Kotlin
- 안드로이드 디자인패턴
- 리사이클러뷰 아이템 재사용
- 다른 객체 리스트의 비교
- LifeCycle
- Thread
- apache nginx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인터넷 연결 확인
- recyclerview item recycle
- hilt error
- dagger error
- AAC
- Today
- Total
목록2024/09 (5)
Sam Story
오늘 포스팅은코테를 준비하며 사용했던 것중 유용하게 사용한2~36진수 변환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해보려 한다. 일단 예제부터 확인해보자. 예제import java.util.Scanner;public class CardConv { // 입력받은 10진수를 2~36진수로 기수 변환하여 출력하는 메서드 static int cardConv(int x , int r , char[] d) { int digits = 0; String dchar = "0123456789ABCDEFGHIJKLMNOPQRXTUVWXYZ"; do { d[digits++] = dchar.charAt(x % r); x /= r; }while (..
지난번 포스팅 했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이어서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5가지 원칙 SOLID 원칙에 대해 포스팅 하려한다. SOLID 원칙 이란? SOLID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지켜야하는 5대 원칙으로 각각 SRP(단일 책임 원칙), OCP(개방-폐쇄 원칙), LSP(리스코프 치환 원칙), DIP(의존 역전 원칙), ISP(인터페이스 분리 원칙)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 SOLID 원칙을 철저히 지키면 시간이 지나도 변경이 용이하고, 유지보수와 확장이 쉬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1. 단일 책임의 원칙 (SRP)단일 책임 원칙은 클래스(객체)는 단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는 원칙이다.여기서 책임은 하나의 기능을 담당한다로 보면 된다. 즉 하나의 클래스는 ..
오늘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에 대해서간단히 포스팅 해보려 한다.이제막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한 내수준 에서는단순히 객체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들이고내가 원하는걸 객체로 만들고 이러한 객체들을 이용해프로그래밍을 한다 정도로 이해했던것 같다. 하지만 조금 더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더욱 심오한 내용들이 있다는 걸오늘 포스팅 해보려 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단순히 데이터와 처리 방법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프로그램을 수많은 '객체(object)'라는 기본 단위로 나누고 이들의 상호 작용으로 서술하는 방식이다. 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사용하게 되었는가? 초기 프로그래밍 방식은 절차적 프로그래밍 방식이었다.프로그램 자체가 가지는 기능에 대해서만 신경을 썼지, 이 프로그램이 대체 어떤 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같은 객체를 담고 있는 두 개의 리스트를 비교하여특정 값을 추출해 새로운 리스트로 만들어야 하는 문제가 발생했었다. 처음에는 이중 for 문을 사용해 구현했지만,이 방식은 시간 복잡도가 곱연산(O(n^2))이기 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이었다.이러한 이유로 이중 반복문은 지양해야 하는데,더 나은 방법을 찾던 중 여러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자료구조인 Map을 활용하게 되었다. 2024-07-21 scrollView , 다른 객체 리스트의 비교 (tistory.com) 2024-07-21 scrollView , 다른 객체 리스트의 비교scrollView도 알게 모르게 많이 사용했었는데 따로 블로그 포스팅으로 다뤄본적이 없었어서 오늘 작업중 수정한 내용을 기반으로 간단히 포스팅 해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