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apache란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custom dialog
- AAC
- java thread 예제
- 안드로이드 디자인패턴
- 이중for문 사용 안하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반복되는 레이아웃 코드
- 리사이클러뷰 아이템 재사용
- Kotlin
- LifeCycle
- savedinstancestate
- 변수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인터넷 연결 안되어 있을 때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5가지 원칙
- recyclerview item recycle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tyle
- 다른 객체 리스트의 비교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tts
- 자바 스레드 예제
- hilt error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커스텀 다이얼로그
- Thread
- apache nginx
- edittext 연결
- java
- 디자인 패턴 예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인터넷 연결 확인
- dagger error
- 아파치란
- 아파치 엔진엑스
- Today
- Total
Sam Story
JAVA - 변수 (자료형) 본문
변수는 변할 수 있는 값을 의미한다.
변수의 '수'는 단순히 숫자가 아닌 여러가지 경우를 의미한다.
오늘은 변수 중에서도 자료형 변수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한다.
변수 (자료형) 의 종류
정수형 - byte , short , int , long
실수형 - float , double
문자형 - char
논리형 - boolean
위에 형태로 변수들이 있다.
자료형 변수들은 왜 나누어져 있는가?
데이터가 정수,문자,실수,참과 거짓이냐 이런 데이터의 종류에 따라서 메모리를 차지하는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분류 되어 있다.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 특정 크기의 메모리를 준비하는 것을 "변수를 메모리에 할당한다"고 말함.
ex) 교실의 공간에 필통이라는 그릇에 펜이라는 변수를 넣는다.
1.'char' (문자)
- 변수 선언 할때 쓰이는 char는 한글자만 가능.
- 범위는 0~65535
- 유니코드 표현 가능
2. 'byte' , 'short' , 'int' , 'long' (정수)
-정수형 변수들은 선언하는 변수의 범위에 따라서 분류되고 범위가 제일작은 'byte' 부터 제일 긴 'long' 까지 있다.
-'long' 변수의 경우는 'int' 의 범위를 넘어가는 숫자에는 끝에 ' l ' 를 붙혀 줘야한다.
3. 'float','double' (실수)
-실수형의 장점은 정수형보다 정밀한 값을 표현할 수 있다.
-오차가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float' 변수의 경우 숫자뒤에 ' f ' 를 붙혀줘야 한다.
-소수점 몇자리까지 표현이 가능한지 'float' 와 'double'에 차이가 있다.
4. 'boolean' (논리)
-논리 타입이다.
-범위는 true / false 를 갖는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 배열 요소의 내림차순,오름차순 (0) | 2024.03.23 |
---|---|
JAVA - 문자열 자르기 Split (0) | 2024.03.17 |
JAVA - ArrayList 사용 (0) | 2024.03.04 |
JAVA - Class 란? (0) | 2024.01.28 |
JAVA - 반복문( for문 , while문) (1) | 2024.01.14 |